티스토리 뷰

728x90

개인 신용등급이 대출의 여부와 금리 산정에 중요한 변수이다 보니 신용등급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습니다.



금융감독원은 개인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서 4개월에 한 번씩 1년에 총 3회까지 신용정보조회회사 에서 무료로 확인해볼 수 있는 만큼, 금융소비자의 인지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조언했었답니다. 나의 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개인무료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확인




신용정보조회회사 는 나이스 · KCB · SCI 평가정보로서 해당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용등읍을 조회하면 등급이 하락된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신용등급을 조회해도 신용등급은 하락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의 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개인무료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확인



이밖에 개인 신용등급올리기도 관심이 많으시던데요. 신용등급올리기 위해서는 대출금 같은 것을 연체없이 상환하고, 통신이나 공공요금을 성실하게 납부하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통신이나 공공요금을 6개월 이상 꾸준히 낼 경우 개인 신용등급의 가점 요인이 된다고 하는군요. 나의 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조회 개인무료신용등급조회 무료신용등급확인


오히려 금융거래 실적이 많지 않은 사회초년생들이 유리하다는 게 업계 전언이었습니다. 통상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금융거래가 부족한 사회초년생의 신용등급은 4~6등급정도 입니다.


또 거래하는 은행을 자주 바꾸는 것보다 주거래 은행을 정해 꾸준히 이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은 보통 신용정보조회회사 에서 산정한 것을 바탕으로 각 금융회사에 거래실적 등을 반영하여 다시 산정하기 때문이다.



개인 신용등급에 불리한 요소로는 대부업체나 제2금융권 대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이 있는데요. 신용정보조회회사에서는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의 불량률이 높다고 계산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보증을 서면 보증 내역이 신용정보조회회사 에 보내져 신용등급을 산정할 때 반영되기 때문에 가급적 보증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