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저는 냉장고에 음식을 넣으면 상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냉장보관이 답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기온이 오르는 여름이 오게 될 텐데요. 이때는 더욱 음식물 관리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장

간장은 발효 된 상태이기 때문에 따뜻한 온도에서도 변질되지 않아, 오히려 숙성될수록 더욱 진한 맛을 냅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모든 맛까지 잃게 되고, 토마토의 껍질막이 분해되기 시작하면서 파삭파삭하게 만듭니다.




*핫소스

냉장고에 오래 두는 경우 매운 맛이 밋밋하게 변합니다. 한 번 개봉한 핫소스일지라도 밖에서 3년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메이플시럽

시럽 특성상 차가운 온도에 보관하게 되면 쉽게 굳게 되고, 특유의 감질맛이 떨어지게 됩니다.




*커피원두

커피원두는 절대 냉장고에 보관해서는 안됩니다. 주변의 모든 냄새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커피향을 잃게 됩니다.




*양파 & 마늘

양파나 마늘은 냉장고에 오래 보관하게 되면, 눅눅해지고 한 번 까게 되면 습기가 다 날라가기 때문에 바싹 마릅니다. 차라리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서서히 익힌 후 먹어야 하는데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익지 않게 시간이 멈춰버립니다.




*빵

샌드위치가 아닌 빵을 넣으면 수분이 다 날라가서 식감이 질겨지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