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정보

모공 개선 관리법

가원이 2019. 2. 2. 00:40
728x90

모공 개선 관리법







피부 얘기를 쓰니 한 번 커지거나 늘어지면 되돌릴 수 없다는 말 뿐이네요. 흑흑

모공이 크면 나이보다 더 들어보이기 때문에 모공관리 시급합니다!


모공크기는 피지분비와 관계가 있답니다. 

바로 모공을 통해 피지분비가 되기 때문에 피지분비가 활발하면 활발할수록 모공이 넓어집니다. 두둥.....


왜 모공이 클수록 나이가 들어보이냐면, 피지 덩어리가 노폐물이랑 합쳐져서 모공에 쌓이는데 그게 산화가 되요.

그게 점처럼 검게 보이는데, 이게 바로 블랙헤드랍니다.


피부가 노화되면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니 늘어나서 넓어지는 것이죠. 그렇게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안 돌아온다는요~~끼약!


모공이 커지는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인데요. 

저도 사우나를 좋아하지만, 결혼후에는 사우나를 자주 가진 못했었거든요.


이처럼 사우나를 자주 가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게 되면 모공이 넓어집니다. 

뜨거운 것이 피부 수분을 빼앗고, 탄력까지 빼앗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늦게 자는 습관..(저도 늦게 자는데 ..ㅜㅜ) 스트레스가 많거나 늦게 자면 호르몬이 불균형해져요. 

피부노화의 지름길인 습관인게죠.


여드름을 보면 꼭 손으로 짜는 분들 있는데요~ 저도 가끔 넘 답답하면 손으로 하는데 , 꼭 그게 덧나더라구요.


여성분들 화장한 채로 세안하지 않고, 잠드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세안을 하지 않고 자면 온갖 노폐물들이 모공을 막게 됩니다. 그럼 커지는거에요..


그 외에 음주나 흡연은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게 돕는 작용을 합니다-_-;; 

이상 모공이 넓어지는 잘못된 습관이었습니다.


이제 모공 개선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무엇보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청결함을 유지하고, 클렌징 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피부에 탄력이 생깁니다. 비타민 C가 많은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도 잊지마세요~!


3.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각질 제거를 하세요. 흑설탕 스크럽제는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모공을 막기 위해 화장을 두텁게 할 수 있는데, 오히려 모공을 막는 행동입니다. 

될 수 있으면 옅은 화장을 하시고, 외출 후에는 세안해서 맨 얼굴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 피부 내가 지켜야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