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청소 기본 순서 알아봤어요!







요새 미세먼지가 기승입니다.

정말 미래에는 맑은 하늘을 보지 못하는 건 아니겠지요?


오늘은 청소 기본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환기시키기

청소하기 전 실내의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먼지가 많은 공기를 바깥 공기와 교환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환기를 꼭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과 오후 나눠 두 번 이상 해주는 것이 좋다는데요.

알맞은 시간대는 오전 9시 이후, 저녁 9시 이전으로 10분 정도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안 쓰는 물건 버리기

청소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필요없는 물건을 과감히 버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뭐 물론 완벽하게 청소하고 싶겠지만 그런 완벽함보다 쓰지 않는 물건을 버리는 단계를 먼저 거치는 것이 먼저랍니다.

쓰지 않는 물건을 버리기만 해도 수납공간이 생기고, 집이 훨씬 깨끗해지기 때문이죠.

버리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은 일정 기간을 두고, 규칙적으로 버리는 방법을 세워 활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버리실 수 있을겁니다.


3. 청소시작~!

온 집안 전체를 매일매일 청소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군데 정도 정해서 청소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대청소를 할 때는 물론 부분 청소를 할 때에는 현관을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곳에서 낮은곳, 위에서 아래, 천장 - 벽 - 바닥 순서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 먼지가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마지막에 청소기로 슉 빨아들인 다음 물걸레질을 하여 마무리하면 딱 좋겠지요?

가전제품이나 책상 등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먼지를 모아 청소하시면 됩니다.


4. 청소 도구 정리 및 마무리하기

청소도구나 세제 같은 것은 필요할 때마다 찾기 쉽게 일정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사용 후에는 당연히 제자리에 두어야겠지요? 청소의 마무리는 남은 세제를 완벽히 제거하는 건데요.

세제를 묻힌 걸레와 마른 걸레를 번갈아 사용하여 2회나 3회에 걸쳐 닦아야 합니다.

청소를 다 끝냈다면 확인하시고, 빠뜨린 곳은 없는지 빠뜨렸다면 그 부분 청소를 하면 되지요~~

청소 하는 중에 발생한 먼지를 없애려면 창을 열어 환기를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함 교환할 때 예절  (0) 2020.11.04
호랑이와 사자가 싸우면 누가 이겨요?  (0) 2019.04.15
달걀은 완전 식품이 맞을까요?  (0) 2019.02.08
입술과 눈가 관리법  (0) 2019.02.03
모공 개선 관리법  (0) 2019.0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