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벌써 5월이네요.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축제가 열리기 딱 좋은 달 같아요. 



이번 5월에 해운대 모래축제부터 부산 바다축제와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에 대해서도 알아봤어요. 제 지인들 중에 부산에 사는분이 꽤 있는데 요트를 타거나 즐기는 사진 올려둔걸 보면 마치 외국같더라구요. 포스팅 하는 내내 놀러가고싶더군요.




이번에 살펴볼 해운대 모래축제는 '2018년 5월 19일 ~ 2018년 5월 22일' 4일동안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2로 11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과 구남로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해운대 모래축제는 세계 유일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테마축제라고 해요. 2005년 APEC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첫 걸음을 뗐던 모래축제인데 이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5개국에서 최고의 모래작가 11명을 초청해서 제작한 모래조각 뒷면에 행복이라는 키워드로 포토존과 관람 데크길을 조성해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고 합니다. 



관람프로그램으로는 세계모래조각 작품전, 마이히어로 퍼레이드, 스피드 모래조각대회, 구남로 프린지 페스티벌, 플라워 카펫이 있고, 야간 프로그램으로는 해상멀티미디어 불꽃쇼, 미니콘서트, PID댄스 퍼포먼스, 팝페라, 넌버벌 코미디 퍼포먼스, LED조명 모래성, 샌드보드 상영관이 있습니다.


교육프로그램으로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샌드아트 아카데미, 작가와의 만남, 샌드플레이 체험존이 있고,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모래 속 보물찾기, 어린이 모래놀이터, 두꺼비집 깃발 뺏기게임, 아트 프리마켓이 있습니다. 



이색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샌드보드 게릴라 버블서바이벌, 7080샌드클럽이 있고, 참여프로그램으로는 VR해운대 관광체험, 해양레저 체험, 풋골프 등이 있습니다. 부산여행 부산축제 해운대 5월축제일정 전국축제 부산맛집



부산 바다축제는 '2018년 8월 1일 ~ 2018년 8월 5일' 5일동안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의 시내, 주요 5개 해수욕장인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해수욕장에서 펼쳐집니다. 5개 각 해수욕장의 색깔을 담은 여러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기다리고 있다는군요. 부산바다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부산바다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여행 부산축제 해운대 5월축제일정 전국축제 부산맛집

 


부산바다축제의 개막파티는 2018년 8월 1일 19시에 해운대해수욕장에서 'Night Pool Party+축하불꽃'과 함께 대규모 살수시설을 갖춘 인공풀장을 활용한 올 스탠딩 참여 공연으로, 한 여름 국내 최고의 휴가지 해운대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풀사이드 파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여행 부산축제 해운대 5월축제일정 전국축제 부산맛집


참여행사로는 Night Pool Party 가 2일과 3일 19시 30분 부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지며, Water Carnival 물의 난장이 2일과 3일에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광안리 Dance Party 가 3일에서 5일까지 야간 광안리해수욕장 만남의 광장에서 펼쳐집니다. 부산여행 부산축제 해운대 5월축제일정 전국축제 부산맛집



마지막으로 낙동강 자전거 페스티벌은 2018년 6월 16일에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일원에서 펼쳐집니다. 낙동강문화관은 자전거 국토종주 시종점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인근지역 20km 내외의 평탄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완주하면 완주기념매달을 받을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축제입니다. 식전공연으로는 자전거 완주행사, 자전거 관련 체험 및 공연, 등번호추첨, 먹거리 등이 있습니다.


부산의 주요행사들을 살펴보시고,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