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예전에 긴장하는 일이 있거나 하면 엄마가 우황청심환을 챙겨주곤 하셨는데요. 



보통 사람들도 긴장되는 상태가 되거나 긴장되는 일이 생길 때 우황청심환을 복용하곤 합니다. 특히 발표나 중요한 시험날에는 필수였던 것 같네요. 




그만큼 심신의 안정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황청심환 의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황청심환은 중국식 용어입니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는 우황청심원이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산약, 인삼, 감초, 당귀, 우황, 용니각, 맥문동, 석웅황 등 다양한 재료들을 섞어 반죽하고 환으로 만들어 금박을 입힌 것을 말합니다.


우황은 한약재의 일종으로 소나 산양 등의 담낭 속에 생긴 결석을 일컫는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눈이 충혈되고 물을 좋아하는 소에게 우황이 있다고 합니다.



■ 우황청심환 효능

뇌졸증, 고혈압, 정신불안, 인사불성 등에 효과가 있으며 한약계에서는 구급약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우황청심환은 진정이나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며 해열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기혈의 순환을 잘 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우황 안정 경옥고효능 효소의효능 경옥고효능 혈압 다이어트약효능


중요한 일을 앞두고 일시적으로 가슴이 두근거린다거나 어지러움이 왔을 때 이것을 해결해주는데도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것이죠. 우황 안정 경옥고효능 효소의효능 경옥고효능 혈압 다이어트약효능



■ 우황청심환 부작용

심장병을 가지고 있거나 혈압이 낮으신 분들이 드실 경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의 후 먹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차가운 성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분들이 너무 많이 복용을 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 동반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우황청심환 복용법

본래 환의 형태로 나왔지만 요즘에는 액체 형태로도 판매가 되고 있죠. 엑체의 경우 그냥 물처럼 마시면 되고 환의 경우 따뜻한 물에 풀어 먹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냥 씹어서 드시면 됩니다.

크기가 작지 않은 만큼 맛을 느끼는게 싫다고 그냥 삼키는 행위는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청심환 복용 후 30분 뒤에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먹어야 되는 일이 생기셨다면 최소 1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황 안정 경옥고효능 효소의효능 경옥고효능 혈압 다이어트약효능


지속되는 시간은 보통 1시간에서 2~3시간까지하고 하는데요. 이것은 체질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하는군요. 미리 이같은 정보를 확인하시고 드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황청심환 효능 및 부작용, 또 복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황 안정 경옥고효능 효소의효능 경옥고효능 혈압 다이어트약효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