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아이를 낳기 전 저도 긴 생머리를 보유했었는데요. 지금은 기르고 싶어도 못 기르겠네요 ㅎ

하지만 짧은 머리여도 찰랑찰랑한 머릿결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잦은 펌이나 염색등으로 인해 머릿결이 많이 손상된 분들 많으실겁니다. 그런 분들께 도움이 되는 머릿결 좋아지는 10가지 습관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피샴푸 각질제거 탈모예방 헤어케어 두피전용 에센스






첫번째, 

머리 감기전, 끝이 둥근 빗으로 머리 빗기

두피에 있는 이물질 정리는 물론, 두피에서 생성된 머리기름이 머리끝까지 가도록 도와줍니다.



두번째, 

약간 차가운 물에 머리카락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물의 온도는 약간 차게 느껴지는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머리가 우리 몸에서 가장 온도가 높기 때문에 뜨거운 물은 머리카락에 좋지않다고 하는군요. 두피샴푸 각질제거 탈모예방 헤어케어 두피전용 에센스



세번째, 

샴푸는 500원 동전 크기 정도로 짜서 쓰세요.

치약을 많이 묻혀서 닦는다고 이가 깨끗이 닦이는게 아닌것처럼 샴푸도 양이 많다고해서 더 깨끗이 씻어지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두피샴푸 각질제거 탈모예방 헤어케어 두피전용 에센스

많은 양의 샴푸는 오히려 두피에 안 좋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네번째,

샴푸는 정수리를 중심으로 묻혀주세요. 두피샴푸 각질제거 탈모예방 헤어케어 두피전용 에센스

머리를 잘못 감았거나 씻지 않았을 때 가장 냄새가 심한 부분인 정수리. 이곳을 중심으로 감아주세요.



다섯번째, 

손톱보다는 지문으로 1~2분동안 머리를 마사지 해주세요.

두피에 쌓여있던 각질 제거는 물론이고, 두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샴푸는 손에서 충분히 비벼 거품을 내주세요.

샴푸를 손에서 비벼 거품을 내면 계면활성제 사라진다고 해요. 계면활성제는 자궁이나 신장에 쌓인다고 하니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 신경써야 되는 부분 같습니다.



일곱번째, 

마사지 후에는 2~3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두피에는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이물질들이 많이 쌓여다는데요. 현미경으로 보면 기절할 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니 마사지 후 2~3분 정도 방지해두는 것이 두피에 붙어있던 이물질들이 깨끗이 씻겨나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여덟번째, 

샴푸후 머리는 충분히 헹궈주세요.

샴푸가 두피에 남아 몸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사지를 하면서 충분히 헹군 뒤, 세숫대야에 거품이 하나도 남지 않을 만큼 깨끗하게 여러번 헹궈주셔야 비듬이나 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 

케어제품은 물기를 충분히 제거 한 후에 사용하세요.

물기가 많은 상황에서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케어 제품이 흘러내리고, 두피에 영양분이 제대로 스며들지 않습니다.



열번째, 

두피 전용크림이 아니라면 절대 두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린스는 2~3분 사이,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은 두피의 상황에 따라 10~20분정도 방치한 뒤 물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