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최근 어린이집에서 일어나는 아동학대 사건으로 인해 보육교사의 인성이나 자질이 향상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실텐데요. 그래서인지 보육교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오늘날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보육시설의 보육교사 인력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그에 따라 보육교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그래서 보육교사가 미래에 전망이 밝은 직업 중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1급보육교사 전망있는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비용 중등교사 자격증시험일정





우선 보육교사가 되기위해서는 자격을 갖춰야 되는데요보육교사자격 준비 및 과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육교사의 역할은 아이들의 성장 및 발달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인 면에 대한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보육관련 전문가로 균형있는 발달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교육방법을 연구하고 적용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로서의 역할도 하지만, 안전을 보호해주는 보호자의 역할 등등 다양한 역할들이 정말 많습니다.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하려면 대학에 입학에 입학하는 방법과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취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석이 어려운 직장인분들이나 주부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이버 교육만으로 자격을 취득했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고자 보육교사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대면교육과 현장실습이 강화되었습니다. 1급보육교사 전망있는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비용 중등교사 자격증시험일정

현재는 온라인 15주 수업과 함께 대면출석 수업 8시간 참석, 대면출석수업 시험 1회가 추가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육실습도 보육기관에서 6주(240시간)정도 같이 병행해야 됩니다. 실습기관은 정원이 15명 이상으로 평가인증을 유지하는 어린이집이나 방과후 과정을 운영하는 유치원입니다. 실습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7시까지이며 하루에 8시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급보육교사 전망있는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비용 중등교사 자격증시험일정

이미 전문대 졸업 이상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계신 비전공자 분이라면 학점 은행제를 제외하고 보육필수 과목 17과목 이수만으로도 보육 2급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보육 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자격을 빨리 진행하시려면 자격증과 독학사를 병행해 한번에 많은 학점을 인정 받으면 됩니다이전 대학교에서 취득했던 학점을 조금이라도 보유하고 있으시다면 전적대 이력을 끌어와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점은행제의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정학점의 이수가 가능합니다.

1급보육교사 전망있는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비용 중등교사 자격증시험일정

이렇게 보육 자격 준비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