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비가 온 후 바람이 부니 쌀쌀하네요. 이런 때 감기조심하세요~!



요즘에는 저가항공들이 많아져서 해외여행을 저렴한 비용으로 언제든 떠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도 물론 중요하지만 비행기를 타기 전 나의 짐 중에 규정에 맞지 않는 물건이 있지 않은지 확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제선 화물 캐리어 여행가방정리 제주항공수화물 여행물품 면세 제주도특가항공 아시아나




그래서 오늘은 피치항공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화물 규정의 경우에는 각 항공사별로 조금씩 상이한데요. 미리 이용하는 항공사의 수화물 규정을 숙지하시면 휴대가능 물품이라던지 휴대금지 물품 등을 알 수 있어 좋습니다. 


피치항공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면 간단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공항 / 기내 서비스에서 공항서비스를 클릭하시고, 수하물을 클릭해주세요. 거기서 기내반입 수하물, 위탁수하물 등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 화물 캐리어 여행가방정리 제주항공수화물 여행물품 면세 제주도특가항공 아시아나



<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


1.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수하물은 개인의 신변 소지품과 수하물로 합계 2개입니다. 두개 합쳐서 10kg를 넘기면 안돼요. 수하물이 2개 이상인 경우라면 요금을 지불한 후 위탁 수하물로 맡겨야 한다고 합니다. 피치항공 기내 수하물 규정을 살펴보면 수하물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를 넘으면 안된다고 해요. 또한 좌석을 사용하지 않는 유아는 수하물 반입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2. 기내 반입 수하물 중 주의가 필요한 물품이 있습니다. 라이터 같은 경우 승객 한 명당 작은 흡연용 라이터 1개만 휴대가 가능하며 전자담배, 무연담배라고 하더라도 기내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3. 여행시 많이 챙겨가는 삼각대 있지요? 삼각대 같은 경우에는 접은 상태에서 60cm이하인 것만 기내에 반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선 화물 캐리어 여행가방정리 제주항공수화물 여행물품 면세 제주도특가항공 아시아나


4. 화장품이나 매니큐어와 같은 액체류는 100ml를 초과하면 반입이 금지 된답니다. 또한 도검류나 골프채와 같은 흉기가 될 만한 물건도 반입이 제한됩니다.


5. 액체류는 제한적 범위 내에서 허용됩니다.  세부 내용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따라 다르니 해당되는 정보는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내선의 경우에는 차 등의 음료가 기내반입 가능하고, 알콜 음료의 경우에는 알콜 도수 24~70% 이하 제품 1인 5리터까지 가능하며, 알콜도수가 70%가 넘으면 기내반입은 물론 위탁수하물로도 접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6. 의약품/의료기기, 분유/이유식, 면세품, 악기, 애완동물 등의 규정도 있는데요. 영유아 자녀와 함께 탑승하실 경우 비행기 내에서 사용하실 분량에 한하여 투명 비닐 지퍼백에 넣지 않고도 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악기같은 경우는 기내반입 수하물의 허용범위(3면의 길이가 115cm 이내, 무게 10kg까지) 이내인 경우에만 기내에 반입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 화물 캐리어 여행가방정리 제주항공수화물 여행물품 면세 제주도특가항공 아시아나


기내에서는 좌석 위 짐칸에 수납하여야 됩니다. 애완동물과 동행하고 싶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애완동물은 위탁수하물로는 당연히 접수가 되지않고, 기내반입도 불가능합니다. 애완동물과의 동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타 항공사까지 알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7.위험물 기내반입과 전자기기류의 사용 제한도 있습니다. 폭발물, 발화성, 인화성 물질(다량의 성냥, 라이터 연료, 캠프용 및 가정용 스토브, 알코올 도수가 70도 이상인 액체), 고압가스(부탄가스캔, 스포츠용 산소 스프레이, 먼지 제거 스프레이 포함), 유독물질(살충제 포함), 부식성 물질, 방사성물질, 강자기성 물질, 산화성 물질, 유해 자극적인 물질, 기타 항공기나 탑승자 또는 탭재물 등에 위험 또는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물품은 법률에 의해 항공기 수송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위탁 수하물 접수 및 기내 반입이 모두 불가합니다. 



간단하게 피치항공 수하물 규정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의 키포인트는 위탁수하물의 경우 특가운임일때는 사전구매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피치항공은 무게적용이 깐깐하기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적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내 반입수하물 무게가 11kg만 넘어가도 통과시켜주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